카테고리 없음

보스톤고사리특징고사리종류와키우는방법

나의자연anna!! 2023. 8. 19. 18:52

안녕하세요 😄 보스톤고사리특징고사리종류와키우는방법오늘은 주말인데 식물들 관리하다가 유난히 잘 자라고 있는 식물 중에서 보스턴고사리가 무더위에 잘 견뎌주어 푸릇푸릇한 새싹잎으로 무성한 잎 가득이네요. 가을에도 싱그럽게 더 잘  자라나길 기대하면서 습한 곳을 좋아하지만 저희 집에 밝은 음지에서도 잘 자라 나는 보스턴고사리를 소개하며 주변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보스턴고사리특징 고사리종류와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보스턴고사리특징
2. 고사리종류
3. 키우기 방법

저희집 보스턴고사리 초록 새싹잎 짱!


저희 집  보스턴 고사리가 이리 잘 크고 있어서 여름이 지나는 더위에 초록초록한 보스턴 고사리 때문에 꽃이 없는 시기에 식물거실에 다행히 플랜테리어 효과로 새싹잎이 최고입니다.


보스턴고사리 8월의 초록잎으로 거실 플랜테리어 짱!


보스턴고사리 특징



보스턴고사리 특징

학명 : Nephrolepis exaltata
분류 : 식물계 / 양치식물문 / 고사리강 / 고사리목 / 면모과
원산지 : 열대기후지역 전역에 분포
꽃말 : 행운, 유혹


물 주기
고사리는 주로 산간지대나 약간 습하고 밝은 음지를 좋아한다.
흙이 마르지 않게 하며 겉이 촉촉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물을 주는 것이 좋다.
특히나 주의할 점은 봄, 가을철에는 식물의 생장이 잠시 멈추기 때문에 주려는 물을 최소로 줄여 오히려 겉흙이 마를 수 있도록 시간텀을 주며 기르는 게 좋다.
물을 주는 시기나 양은 장소의 습도체크와 광합성 빛의 온도에 따라 물 주기는 그때그때 다르기 때문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식물을 보살펴 보아야 한다.

습한 것을 좋아하기는 하지만, 오래도록 너무 과습 하면 물러서 죽을 수 있기 때문에 써큐레이터  선풍기로 실내에서 키우실 경우 통풍에도 항상 신경을 써야 한다.

건조한 계절에는 공기 중에 물분무를 해주거나 가습기를 틀어서 주변에 건조하지 않도록 수분 공급을 수시로 해 주면 잘 자라난다. 직사광선은 절대적으로 피하며 수분기 있게 환경을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물을 줄 때는 저면관수로 물을 주는 것을 추천한다.
저면관수란 화분을 물그릇에 그대로 떨어뜨린 채로 밑에서 물을 빨아들이도록 충분히 30분 정도 푹 담가둔다.

광합성 햇빛을 좋아하고 해가 잘 드는 곳 밝은 음지가 좋다. 원래 커다란 식물 아래에서나 바위틈에 키가 작아 다른 나무들에 반사되고 차단된 빛을 보며 자라는 식물이기도 하다.

하지만 주의할 점은 무조건 직사광선을 바로 맞게 되면 잎의 색이 누렇게 변하면서 죽을 수가 있으므로 직사광선은 절대 피하는 것이 좋다


보스턴고사리 종류


보스턴고사리 말고도 비슷한 여러 종류의 고사리가 있어요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사리종류

더피고사리
무늬고사리
블루스타고사리
후마타 고사리
아지리고사리
스칸디아모스
넉줄고사리
아디안텀 고사리
그 밖에도 수백여러종류의 고사리들이 있다고 합니다.


보스턴고사리 유래



보스턴고사리 이름 유래

필라델피아에서 보스턴으로 옮겨지는 과정에서 발견되어 '보스턴'이라는 지역명이 붙여져서 보스턴고사리라는 명칭으로 불러지고 있다.

고사리류라서 주로 열대지역의 습한 숲 속이나 습지에서 자생하는 식물이므로 포자번식으로 꽃과 종자 없이 번식하는 은화식물이기도 하다.

몸의 전체가 잎처럼 생기고 잎의 역할을 하는 식물 중하나이다. 보스턴 고사리는 뿌리에서 바로 잎이 자라나는 특이점을 가지고 있다. 보스턴고사리가 자라나면서 아래쪽으로 휘는 특징이 있어 행잉식물로 공중걸이로 인기 있는 식물로 사랑받고 있다.






보스턴 고사리 잘 키우는 방법
보스턴 고사리(Boston Fern)는 아름다운 잎을 가진  요즘트렌디한 인기 있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온도와 습도: 적절한 온도 범위는 18°C에서 25°C 사이입니다. 또한, 높은 습도를 좋아하기 때문에 실내에서 키우실 경우 습기를 머금고 있을 수 있도록 가습기나 자동분무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사무실이나 아파트거실베란다에서도 온도 습도만 잘 맞춘다면 죽지 않고 번식력도 좋아 풍성한 보스턴고사리를 1년 내내 푸른 잎을 볼 수가 있습니다.



토분에 영양제 극소량 투입 싱그럽다!




영양제

지난달에 토분에 옮겨 심는데 영양제를 극소량 토양에 섞어서 심었다. 훨씬 푸릇푸릇하고 잎에 생기가 돈다.
어떤 식물이든 영양제를 좋아하며 적절하게 분갈이할 때 영양공급을 적절하게 사용하면
일 년 동안 엄청난 포자번식이 가능하다. 고사리는 특히 까다롭지 않게 온도습도만 잘 맞는다면 풍성하고 건강한 고사리를 만나볼 수 있다.

분갈이
분갈이는 포기나누기로 하며 토분에 마사토:상토: 배양토: 영양제를 잘 조화롭게 분갈이할 경우 엄청난 번식으로 식물의 싱그러운 초록이를 1년 내내 감상할 수 있답니다.




고사리종류 다양하다


저희 집에서는 밝은 음지여서인지 고사리는 다 잘 자라나는듯합니다.
여름 내내 푸르름을 책임져주는 공기정화식물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보스턴고사리특징
고사리종류와 키우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